겨울철 난방비 지원 최대 59만 2천원 지급 3가지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난해부터 오르는 전기, 가스 요금 때문에 난방비 폭탄을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 지원 혜택을 확인하시고 난방비를 줄이는데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겨울철 난방비 지원
작년에 난방비 폭탄으로 인해 당황하신 분들이 굉장히 많으신데요. 올겨울 이 같은 일이 다시 반복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정부가 동절기 난방비 지원 및 에너지 절감 대책을 내놓았습니다. 에너지 바우처, 도시가스 및 지역난방 요금 할인, 등유 LPG 구입비 지원에 대해 간략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에너지바우처
동절기 에너지 바우처 평균 지원 금액을 평균 30만 4,000원으로 인상합니다. 올해에는 지원 금액을 미리 지원합니다. 에너지 바우처는 4대 기초급여 수급 자이면서, 가구원 중 노인과 영유아 등이 포함된 가구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잔액조회 조건 대상 신청 방법 동절기 지원금액 2배
도시가스 및 요금감면일괄신청
도시가스 및 지역난방 요금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기초생활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가구에 대해 최대 59만 2천 원의 난방비를 지원합니다. 또한 일반 가구 중에서 국가 유공자, 자녀 셋 이상 다자녀 가구인 경우에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받은 가구는 바우처 발급액만큼 지원 액수가 차감됩니다.
도시가스 난방비 할인신청
요금 감면 대상자는 전기 요금, 텔레비전 수신료, 지역 난방비, 도시 가스 요금 등의 감면을 한 번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수급자 대상 금액 확대 매달 34만원 자가 최대 1241만원 지원
등유 바우처 연탄 쿠폰
등유 바우처와 연탄 쿠폰은 등유나 연탄을 살 때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등유 바우처 한부모 과정, 소년소녀 가정이 대상입니다. 지원금은 64만 1,000원으로 금액이 인상됩니다.
연탄 쿠폰은 기초생활 수급자 가구, 차상위 가구, 독거 노인 가구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원 금액은 54만 6,000원으로 인상됩니다.
정부 에너지 지원금
대부분의 지원금들이 신청을 해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정부 에너지 지원금이 어떤 것들이 있는지 관심을 기울이면 최대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