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보일러 난방비 절약 꿀팁 몇십만원 아끼는법

겨울 보일러 난방비 절약 꿀팁 몇십만원 아끼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작년에 난방비 폭탄을 경험해 본 분들은 올해도 난방비 폭탄을 맞지 않을까 걱정을 할 수밖에 없는데요. 보일러 난방비 절약 꿀팁과 보일러 교체비용 지원금 정보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겨울철 보일러 난방비 절약 꿀팁 아끼는법

 

겨울 보일러 난방비 절약



 

보일러 사용법만 바꿔도 난방비를 확실히 아낄 수 있습니다. 꿀팁 들만 간단히 정리해 보겠습니다. 올 겨울 따뜻하게 보내면서 난방비는 절약해보세요.

 

일단 출근을 하거나 외출할 때 보일러를 끄지 말고 평소 설정 온도보다 2도에서 3도정도 낮춰놓고 나가는게 좋습니다. 보일러는 재가동하면서 설정 온도까지 온도를 올릴 때 난방비가 가장 많이 들어가기 때문에 끄는 것보다는 온도를 낮춰서 켜 놓는게 좋습니다.

 

외출 모드는 외출할 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오랫동안 집을 비울 때 동파를 방지하기 위해 사용하는 모드입니다. 외출할 때 외출 모드를 켜놓고 가면 오히려 난방비가 더 나올 수 있습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새집이나 집 단열이 잘 되는 경우는 실내 모드를 활용하면 되는데 단열이 잘 되지 않는 집이나 주택 같은 경우는 온돌 모드로 보일러를 사용해야 난방비를 아낄 수 있습니다. 온돌 모드는 실내 온도가 아닌 보일러 온수 온도를 조절하는 것입니다.

 

온돌모드는 50도에서 60도 사이가 적정 온도이니 사용해보시고 따뜻한 온도로 조절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보일러를 켰다가 1시간 정도 껐을 때 실내 온도가 2도 이상 내려간다면 단열이 잘 안되는 집이니 온돌 모드를 사용하세요. 또 외출할 때 예약 모드를 사용하면 정해진 시간에 보일러가 10분에서 15분 정도 작동하고 꺼져서 적정 실내 온도를 유지 시킬 수 있습니다.

 

예약 모드는 2시간 ~ 4시간 간격이 적당합니다.

 

에너지바우처 잔액조회 조건 대상 신청 방법 동절기 지원금액 2배

 

보일러 난방비 아끼는 꿀팁



 

온수를 최대로 뜨겁게 틀었을 때 바로 사용하지 못하게 뜨겁다면 계속해서 난방비가 낭비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60도로 물을 데워놓고 찬물을 섞어 40도로 내려 사용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보일러 온수 온도는 40도가 적정 온도이니 사용해보시고 조절을 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 중, 고로 돼 있는 보일러라면 저나 중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10년 이상 노후화 된 보일러를 사용 중이라면 보일러만 바꿔도 40만 원 이상 난방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보일러가 너무 오래됐다면 지원금을 받아 친환경 보일러로 교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난방비를 아끼는 방법으로 가장 좋은 방법은 집안 단열을 신경쓰는 것입니다. 뽁뽁이, 문풍지, 커튼, 카펫 등을 활용해서 외풍을 막고 실내 온도가 따뜻하게 유지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단열재만 사용해도 확연하게 난방비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2가지 인상 교육 급여 수급비 에너지 바우처

 

보일러 적정온도 습도



 

실내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도 난방비를 아끼는 방법입니다. 적정 습도에서는 열이 더 빨리 퍼져 빨리 실내가 따뜻해지고 열이 오래 유지돼서 난방비를 절약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가습기나 빨래를 널어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는 40% ~ 60% 사이입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겨울철 실내 적정 온도는 18도 ~ 20도를 권장하고 있는데 실질적으로 이렇게 온도를 해 놓으면 집이 너무 춥습니다. 26도 이하에서 따뜻한 정도를 찾아 실내 온도를 설정하고 잠옷이나 수면 양말 등 옷을 조금 더 입어서 조절하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주거급여 수급자 대상 금액 확대 매달 34만원 자가 최대 1241만원 지원

 

보일러 교체 지원금



 

10년 이상 노후화 된 보일러를 새 보일러로 교체만해도 눈에 띄게 난방비가 줄어듭니다. 친환경 LNG 보일러로 교체를 하면 지원금을 받고 교체할 수 있는데요. 일반 가정은 10만 원, 저소득층은 최대 60만 원까지 교체비가 지원됩니다.

 


보일러 교체 지원금 신청
 

 

 

보일러 교체 비용보다 보일러를 교체하고 줄이는 난방비가 훨씬 더 효율적이니 보일러가 오래됐다면 지원금을 받고 교체를 하는 것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친환경 보일러 보조금 신청은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으니 교체를 생각중이시라면 지원금을 받고 교체하세요.

 

빈대퇴치 물린 자국 확인법 셀프 방역 팁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