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수급자 주거급여 미신청자만 74만명 조건 금액 신청 방법

기초수급자 주거급여 대상자인데 신청하지 않아 지원금 혜택을 받지 못한 분들이 74만 명 이상이라고 합니다. 주거급여는 소득과 재산 조건만 된다면 근로능력과 상관없이, 부모님이나 자녀의 소득, 재산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기초수급자 주거급여 조건 대상 금액 신청 방법

 

 

기초수급자 주거급여



 

주거급여 대상자는 전세, 월세, 전대차, LH 같은 임대주택, 고시원, 여인숙에 살아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또 특별한 상황에서는 부모님이나 형제 지인 집에 살아도, 상가에 살아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자가에 사는 경우는 주택 수선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대상자 조회
 

 

 

재산 조건을 충족한다면 지금 돈을 벌고 있지 않아도 일시적으로 소득이 줄었을 경우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본인이 대상자인지 몰라서 혹은 신청하기 어려워서 74만 가구가 주거 급여를 신청도 안했다고 합니다.

 

올해 주거급여 기준도 작년보다 대폭 완화돼서 14만 가구가 추가로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주거급여 대상자 조회
 

 

 

기초수급자 주거급여 주택 조건



 

주거급여는 거의 대부분의 주거 유형에서 모두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 월세, 반 전세, 반 월세, 임차인에게 다시 임차받는 전대차, LH 같은 공사에서 지원 받는 영구 임대, 국민 임대, 공공 임대, 매입 임대, 전세 임대, 고시원, 여인숙 등 거의 모든 형태에서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 자금 대출이나 주거 안정 월세 대출을 받은 경우에도 주거 급여를 받을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일반 vs 청년 vs 신혼부부 비교 정리

 

일부 경우에는 부모나 형제 지인 집에 살아도, 상가에 살아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는 자가에 사시는 분들에게도 지원돼요. 본인 집에서 사는 분들은 주택을 고치는 비용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대상자 조회
 

 

 

기초수급자 주거급여 소득 재산 조건



 

주거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신청하는 가구의 소득과 재산이 얼마인지 알아야 됩니다. 소득은 소득 평가액으로 재산은 소득 환산액으로 계산해서 이 둘을 더한 소득 인정액이 기준을 충족시켜야합니다.

 

일일이 계산하기 어렵기 때문에 모의 계산을 통해 간단하게 계산해보고 대상자인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주거급여 소득인정액 계산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2가지 인상 교육 급여 수급비 에너지 바우처

 

올해는 재산 기준이 많이 완화되어 재산 때문에 주거급여 수급자가 되지 못했던 분들도 올해는 받을 수 있게 됐습니다. 대상자가 대폭 늘었으니 작년에 대상자가 아니였더라도 꼭 확인해보는 게 좋습니다.

 


주거급여 신청 바로가기
 

 

 

주거급여 금액

주거급여는 자가인 경우와 자가가 아닌 경우로 나뉩니다. 자가인 경우는 경보수 457만 원(3년), 중보수 849만 원(5년), 대보수 1,241만 원(7년)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임대인 경우는 아래와 같이 지급됩니다.

 

주거급여 지급액

 

주거급여 대상자인지 모르고 신청을 안해서 지원 금액을 받지 못한 분들이 70만 명이 넘는다고 하니 꼭 확인해보시고 대상자라면 혜택 챙겨가세요.

 

국민 노령연금 조기연금 vs 연기연금 장단점 비교 조기 수령 장점 늘어나는 이유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