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2가지 인상 교육 급여 수급비 에너지 바우처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지원 금액이 인상되고 새로운 혜택도 생겼습니다. 물가 상승과 여러가지 요인으로 인해 가계 생계비 부담이 증가하고 있는데 인상 된 기초수급자 지원 혜택을 참고하시고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교육급여 에너지 바우처 인상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인상 2가지를 알아보겠습니다. 교육 급여 수급비와 에너지 바우처 지원 금액이 역대 최대치로 인상됐습니다. 역대 최대인 150% 수준으로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에너지 바우처



 

‘에너지 바우처’란 에너지 취약 계층을 위해 에너지 바우처를 지급하여 전기, 도시가스, 지역난방 등 에너지에 사용되는 비용을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에너지 바우처 지원 대상은 생계 급여, 의료 급여 수급자이면서 세대원 중 노인, 영유아, 장애인, 중증 질환자, 희귀 질 환자, 중증 난치질환자, 한부모가족, 소년소녀 가장이 있는 경우 대상자 입니다.

 

올해 12월 말까지는 한시적으로 주거 급여, 교육 급여 수급자 역시 함께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에너지바우처 신청 바로가기
 

 

 

에너지 바우처 사용 방법은 7월부터 9월까지는 하절기로 전기요금 차감 방식으로 지원됩니다. 10월부터 4월까지는 동절기로 전기, 도시가스, 지역 난방 중 하나를 선택해서 요금을 차감 받거나 등유, LPG, 연탄을 주로 사용하는 는 경우는 국민행복카드를 발급받아 필요한 에너지를 직접 구입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사용 요금을 차감 받을 때 지원 금액보다 사용 요금이 적을 수 있겠죠. 그럴 경우 여름 잔액을 겨울 바우처로 사용하거나, 겨울 바우처 일부를 여름 바우처로 당겨 쓸 수 있습니다.

 

당겨 쓰기를 원하는 경우 바우처 신청시 선택하면 됩니다.

 


교육급여 신청 바로가기
 

 

 

기초수급자 지원금 혜택 교육 급여



 

‘교육 급여’란 생계 유지 능력이 없거나 생활이 어려운 자에게 필요한 교육 급여를 지급하여 교육비 부담을 경감하고 실질적인 교육 기회 보장을 위한 기초생활보장 제도입니다.

 

교육 급여 지원금액은 초등학생의 경우 331,000원. 중학생의 경우 466,000원. 고등학생에게는 554,000원을 현금으로 지급합니다. 입학금이나 수업료 교과서에 해당하는 비용은 연 1회 학교로 지급하고 2023년부터는 더 많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바우처로 지급 방식이 바뀔 예정입니다.

 


교육급여 신청 바로가기
 

 

 

교육 급여 지원금액도 약 23.3%씩 올라 초등학생 415,000원, 중학생 589,000원, 고등학생 654,000원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지원 대상자도 늘어나고 지원 금액도 많이 올랐으니 해당되신다면 지금 바로 조회해보세요.

 

2023 농식품 바우처 신청 18개 지역 대상 지원 금액 사용처

국민 노령연금 조기연금 vs 연기연금 장단점 비교 조기 수령 장점 늘어나는 이유

본인부담상한제 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 의료비 환급 평균 132만원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