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자금 대출을 생각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게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인데요.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종류는 크게 일반, 청년, 신혼부부로 나뉩니다. 각 대출을 비교해보고 어떤 것을 선택해야할지 알아보겠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은 크게 일반, 청년전용, 신혼부부 전용으로 나뉩니다. 청년들이 이용할 수 있는 청년 전용의 경우는 나이 제한이 있습니다. 나이가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일 경우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 5천만 원 이하, 순 자산가액 3.61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예비 세대주 포함)가 대상자 입니다.
신혼부부 전용의 경우는 혼인 기간이 7년 이내에 혹은 3개월 이내 결혼 예정자여야 합니다. 부부합산 연 소득 6천만 원 이하, 순 자산가액 2.61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가 대상입니다.
청년도 아니고 신혼부부도 아닐 경우 일반적인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활용을 할 수 있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5천만 원 이하, 순자산가액 3.61억 원 이하 무주택 세대주가 대상입니다.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3가지 자격 조건 대출 한도 금리 간단 정리
신혼부부에 해당한다면 무조건 신혼부부 전용 버팀목 전세 대출을 활용하는게 가장 좋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일반 청년 신혼부부
혼인 기간이 7년이 넘어가고 나이가 아직 만 19세 이상 만 34세 이하다고 한다면 이때는 청년 전용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활용하는게 가장 좋은 선택이 될 수가 있습니다.
대출금리입니다 대출금리 측면에서 가장 유리한 건 마찬가지로 신혼부부 전용 전세자금 대출이 가장 유리합니다.
청년전용 연 1.5% ~ 연 2.1%, 신혼부부 전용 연 1.2% ~ 2.1%, 일반은 연 1.8% ~ 연 2.4% 입니다.
청년버팀목전세대출 2억 대학생 무소득자 무직 가능 전세 자금 총정리
대출금리가 시중 금리보다 낮기 때문에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먼저 활용하려고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한도
청년 전용은 최대 2억 원(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신혼부부 전용은 수도권 3억원, 수도권 외 2억원 이내(임차보증금의 80% 이내), 일반은 수도권 1.2억 원, 수도권 외 0.8억 원 이내 일반가구(전세금액의 70%이내)입니다.
일반의 경우 신혼가구나 2자녀 이상 가구는 전세금액의 80% 이내에서 가능합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 기간
대출 기간은 일단 기본적으로 2년부터 시작 됩니다. 연장 할때마다 2년씩 기간이 늘어나고 최대 4회 연장해서 10년까지 대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무조건 세대주여야지 대출을 해줬는데 예비 세대주도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세대원 이더라도 접수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집에 들어가 세대주가 되면 됩니다.
버팀목 대출의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돈이 생기면 바로 갚는게 가장 좋은 방법 일 수 있습니다.
다른 전세자금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중복 이용은 불가능합니다. 공공임대 주택에 살고 있다면 퇴거를 해야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자금 대출을 받을 수 있다면 다른 대출보다 더 유리하기 때문에 이 대출을 먼저 알아보는게 이득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