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이스라엘 전쟁 이유 확전 우려 확산

이란 이스라엘 전쟁 이유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란이 이스라엘 건국 이후 처음으로 이스라엘 본토를 타격했는데 15일 쯤 이스라엘이 다시 보복 공격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는 예측이 나오고 있어 확전 우려가 확산되고 있습니다.

 

이란 이스라엘 전쟁 이유

 

이란 이스라엘 전쟁 이유



 

이란시리아 내 자국 영사관 공격에 대한 대응으로 4월 13일 토요일 새벽 이스라엘에 보복 공격을 했습니다. 수백기의 드론과 미사일로 5시간 동안 공격을 이어갔습니다. 시리아 내 자국 영사관 폭격에 따른 ‘피의 보복’으로 확전이 우려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스라엘은 15일 경 다시 보복 공격을 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는 상황에서 긴장감은 더욱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란의 이스라엘 공격으로 국제 유가가 요동치고, 비트코인 시세 하락, 전세계 주가 하락 등 다양한 곳에서 경제적인 영향이 오고 있습니다.

 



 

단순한 이란과 이스라엘의 전쟁이 아닌 중동 전쟁으로 이어질 수 있고, 이스라엘·하마스 무력 충돌과는 다르게 이란과 이스라엘 전면 충돌은 세계 경제에 어마 어마한 후폭풍이 올 수 있어 전 세계가 긴장 상태입니다.

 

이란석유와 천연가스의 상당 부분을 차지하고 있고, 주요 운송로에 위치하고 있어 이란 이스라엘 전쟁이 확전 될 경우 오일 쇼크가 다시 올 수 있습니다. 현재도 유가가 상승하고 있습니다.

 

 

이란 이스라엘

 

 

유가 뿐만 아니라 이란 이스라엘 확전은 전세계적으로 엄청난 후폭풍을 몰고 올 수 있어 모두가 확전이 되지 않기를 바라고 있는 상태입니다.

 

이란 이스라엘 전쟁



 

이란과 이스라엘의 긴장감은 종교적, 정치적, 군사적, 지정학적, 역사적 등 굉장히 복합한 관계로 얽혀있습니다. 이란과 이스라엘의 관계는 쉽게 풀리기 힘든 상태로 관계의 골을 상당히 오래 됐습니다.

 

서로에 대한 골이 깊어진 결정적인 사건은 “1979년 이란의 이슬람 혁명” 입니다. 이란은 이슬람 혁명 이후 친서구 정책을 철회하고, 철저한 이슬람 원리주의로 돌아갑니다.

 

이란의 새로운 정권은 이스라엘을 ‘작은 사탄’으로 규정하고 이스라엘 자체를 부정하고 이슬람의 적으로 명명하며 적대적인 입장을 취했습니다. 이란은 이스라엘 자체를 인정하지 않고, 중동에서 가장 큰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습니다.

 



 

이후 이란레바논, 예멘, 시리아, 이라크 등에서 이스라엘 반대 무장 단체를 지원하면서 두 나라 사이의 긴장감은 고조되었습니다. 최근에는 가자 지역에서 발생한 전쟁으로 양국 관계는 극으로 치닫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이란을 국가 안보의 큰 위협 중 하나로 생각하며,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미사일 개발을 심각하게 우려하고 경계하고 있습니다.

 

이란과 이스라엘 간의 갈등은 단순한 양국 간의 문제를 넘어 중동 지역 전체의 안전성국제 정치에 엄청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란과 이스라엘의 전면전은 중동 전쟁으로 까지 이어질 수 있어 굉장히 위험한 상황입니다.

 

이란과 이스라엘의 상황은 예측 불가한 상황입니다. 이스라엘이 다시 보복 공격을 할 경우 확전이 될 우려가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엄청난 후폭풍을 몰아 올 수 있어 확전 만큼은 피해야 할 상황입니다.

 

제22대 국회의원선거 투표율 의석수 당선인

금투세 뜻 폐지 유예 금융투자소득세 총정리

금융인증서 발급 공동인증서 차이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