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금리 장단점 총정리 이득일까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금리 장단점 총정리 이득일까 손해일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회 일수도 있고, 노예 계약이 될 수도 있고 50년 만기 주담대의 장단점을 비교해보고 어떤 경우 50년 만기 주담대를 활용하면 좋을지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금리 장단점 총정리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장점



 

50년 만기 주택담보대출은 주택 실수요자가 이용하면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집을 살 때 4억 원이 필요한데 DSR 규제 때문에 3억 5천만 원 밖에 대출이 안된다고 하면 대출을 2중으로 받아야 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고 부족한 금액은 신용 대출 등으로 채워야하는 경우가 생깁니다. 대출이 2건으로 나뉘어지면 월 납입금액도 커지고 월 상환액도 커져 오히려 대출을 갚는데 부담이 될 수도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0.25% 인상 신청 조건 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

 

집을 사려는 실수요자들에게 대출 한도를 늘려줄 수 있고, 대출이 나눠져서오는 대출 부담감을 줄일 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50년 만기 대출이라고 해서 실제로 50년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 때문에 전체 이자에 대한 부담은 덜어도 된다고 생각할 수도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단점



 

50년 만기 주담대는 만 34세 이하로 제한됩니다. DSR 등 대출 규제에 대한 부담을 해소한다는 좋은 취지로 보려면 연령 제한이 없어야하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젊은 층에게 이렇게 대출을 해주면 오히려 대출 부실 우려가 생길 가능성이 커집니다.

 

대출 기간이 긴 만큼 이자를 많이 내야해서 내야하는 이자만 엄청나게 늘어납니다. 만약 5억을 대출해서 50년이면 이자만 7억 5천만 원입니다. 물론 그 전에 갚을 생각으로 대출을 하겠지만 수치상으로만 계산했을 때 이런 액수가 나옵니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주거급여 수급자 대상 금액 확대 매달 34만원 자가 최대 1241만원 지원

 

50년 만기의 단점은 젊은 세대에게 평생 상환 대출의 짐을 쥐어 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저금리 대환 대출을 하려고 해도 DSR 기준이 풀리지 않으면 대환 대출이 불가능 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주택담보대출 50년 만기 활용



 

대부분의 대출은 3년이 넘어가면 중도상환수수료가 없어집니다. 이럴 때 대환 대출을 활용해 금리가 낮은 상품으로 갈아타는 방법 등을 활용해 높은 이자에 대한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필요한 사람이 적절하게 잘 활용을 하면 50년 만기 주담대는 기회가 될 수도 있고, 무리하게 영끌해서 이용하면 대출의 노예가 될 수도 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비교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best5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