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택도시기금 huf 주거안정월세대출 1%대 초저금리 정책대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월세 부담으로 고민하는 청년들을 위한 전세자금 대출 상품입니다. 매월 60만 원 씩 총 1,440만 원을 초 저금리로 대출 할 수 있습니다.
주택도시기금 huf 주거안정월세대출
월세 부담으로 힘들어하는 청년들을 위해 1%대 초저금리로 매월 60만 원씩 최대 1,440만 원을 지원하는 정부 정책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주택 도시 기금을 통해서 주거 안정 월세 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우대형 금리는 1.3%, 일반형도 연 1.8%인 초 저금리 상품입니다. 은행 가서 대출 상담하면 기본이 7 ~ 8%인 것을 생각하면 초 저금리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매월 월세에 해당하는 최대 60만 원을 계좌로 지급하고, 2년간 지원됩니다. 최대 대출 금액은 1440만 원입니다. 2년 단위로 최장 10년 까지 초저금리 1%대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 대상
주택도시기금 huf 주거안정월세대출 대상은 ‘우대형’의 경우에는 취업 준비생, 희망 키움 통장 가입자, 근로장려금 수급자, 사회 초년생, 자녀 장려금 수급자, 주거 급여 수급자가 해당됩니다. 우대형 대상은 우대 금리 1.3% 초 저금리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일반형’은 부부 합산 연 소득이 5천만 원 이하로, 우대형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입니다. 공통적으로 부부 합산 순자산 가액이 3억 4,500만 원 이하라면 1.8% 초 저금리로 최대 1,440만 원 매월 60만 원씩 월세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은 2년마다 연장이 가능하고, 최장 10년 간 해당 대출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월세대출 신청은 임대차계약서 만기일 이내에 해야합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 대상 주택
대상 주택은 임차 전용 면적은 85 미터제곱 이하(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 또는 면지역은 100미터 제곱 이하)입니다. 보증금은 1억 원 이하, 월세는 60만 원 이하일 경우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 한도는 매월 60만 원씩 최대 1,440만 원입니다. 담보는 한국 주택 금융 공사에 전세 대출 보증으로 합니다.
일시 상환이 가능하고, 담보 부담 없이 한국 주택 금융 공사에 전세 대출 보증을 받아서 은행에 가시면 대출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출금은 매월 통장으로 입급됩니다.
주거안정월세대출 신청
임차 대상 주택이 소재한 해당 주소지 거주지 은행에서 대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중도상환 수수료는 없습니다. 아무때나 여유가 되시면 갚으시면 됩니다. 우리은행, 국민은행, NH 농협, 신한은행, KB 하나은행, 대구은행, BNK 부산은행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더 높은 대출을 이용하고 있다면 주택도시기근 huf 주거안정 월세대출 1%대 초저 금리 정책 대출 상품을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