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연계 환승 갈타아기 일시납입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연계 환승 갈타아기 일시납입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청년희망적금 초기에 가입한 경우 현재 만기가 다가와 2월부터 해지 환급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일시납 또는 선택해서 환승 갈아탈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연계 환승 갈타아기 일시납입

 

청년도약계좌 청년희망적금



 

2024년 청년도약계좌 변경 사항 중 3가지 중요한 점이 있습니다. 육아휴직자도 도약계좌 가입이 가능합니다. 전년도 소득 확정 전 가입하면 모두 비과세로 인정됩니다. 가입 후 3년이 지나면 중도해지 시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또 청년희망적금 해지 환급금을 청년도약계좌로 연계해 환승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최근 수많은 분들이 궁금해하는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연계 환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연계 환승 갈아타기



 

청년희망적금 만기 해지 환급금을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으로 갈아타기를 하면 18개월간 70만원을 납부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희망적금 만기수령액 세전 1,298만 5천 원(월 50만원, 2년 납입 기준)을 일시납하면 이같이 인정됩니다.

 

 

청년도약계좌
 

 

만기환급금 약 1300만원 중 1,260만원을 도약계좌로 일시납입 했을 때 그 가입이력을 인정해준다는 것입니다.



 

만기환급금 약 1,300만 원 중에 1,260만 원을 일시납하면 청년도약계좌 70만 원을 18개월 동안 낸 것과 동일합니다. 청년도약계좌를 장기간 유지해야하는 부담감을 조금 줄일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환승 갈아타기



 

청년도약계좌만 19세 이상 만 34세 미만 청년이 가입할 수 있습니다. 병역 의무 이행 시 최대 6년까지 나이 계산에서 뺄 수 있습니다.

 

소득 요건은 총 급여 7,500만원 이하, 중위 소득 180% 이하여야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요건보기
 

중위소득보기

청년희망적금 만기환급금 1,260만 원을 일시금으로 납부하면, 청년도약계좌를 18개월동안 70만 원을 납입한 것으로 인정됩니다.

 

 

 

 

청년희망적금 청년도약계좌 환승 장단점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는 것의 최대 장점은 체감상 가입 기간을 단축 시켜준다는 점입니다. 희망적금 만기 환급금을 전액 도약계좌에 넣으면 18개월 동안 70만 원을 납입한 것으로 인정해줍니다.

 

때문에 가입기간 60개월이 42개월로 체감상 줄어드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체감상 가입 기간은 줄어들고 최대 5천만 원의 목돈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청년도약계좌
 

 

2024년 부터는 한가지 혜택이 더 늘어났습니다. 청년도약계좌를 3년 이상 가입한 후에 해지하면 중도해지 시 비과세 혜택이 있습니다.

 

청년희망적금을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기를 할 때 가장 쉬운 방법은 청년희망적금 가입 은행에서 만기 후 바로 재예치하는 방법입니다. 그런데 조금 귀찮아도 금리를 비교해보고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은행금리 비교
 

 

청년도약계좌의 가장 큰 단점은 5년이라는 긴 가입 기간 동안 목돈을 묶어둬야 한다는 점인데요. 청년희망적금 갈아타기를 통해 이 부분은 어느 정도 해소 시킬 수 있습니다.

 

2월부터 시작되니 갈아타기를 원한다면 미리 미리 신청 기간을 확인하세요.

 

버팀목전세자금대출 청년 신혼부부 무직 조건 Q&A

이 게시물이 얼마나 유용했습니까?

평점을 매겨주세요!

평균 평점 0 / 5. 투표수: 0

가장 먼저, 게시물을 평가 해보세요.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