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저신용자 특례보증제도라는 것이있습니다. 어쩔수 없이 불법사금융을 이용하는 피해를 막기위해 연체 등의 이유로 서민정책금융상품 햇살론15 이용이 어려운 최저 신용자를 위해 정부에서 시행하는 보증부 정책서민금융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연체 등의 이유로 햇살론 15 보증이 거절된 자가 대상입니다. 개인 신용 평점 하위 10%, 연소득 4천 5백만원 이하라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은 거치기간 1년(선택)에 상환기간 3년 또는 5년입니다.
참고로 거치기간은 대출을 받고 원금은 갚지 않고 이자만 지불하는 기간을 말합니다. 해당 대출은 원리금균등 분할상환 방식입니다. 쉽게 생각해서 갈수록 내는 이자가 줄어드는 상품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한도 금리
대출한도는 최대 10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최초 이용할때는 500만원 이내에서 대출받을 수 있고, 6개월 이상 정상 이용을 하면 추가대출 1회 가능해 최대 1000만원까지 대출받을 수 있습니다.
금리는 연 15.9% 단일금리가 적용됩니다. 성실하게 상환하면 우대금리가 있는데요. 성실상환 시 1년마다 금리가 인하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바로가기
상환기간 3년 선택 시 매년 3%씩 인하되고, 상환기간 5년 선택 시 매년 1.5%씩 인하됩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상환을 완료하면 횟수 제한 없이 해당 상품을 반복해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은 가장 적은 이자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연체되지 않고 성실상환하는게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대출 신청 은행
최저 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은행은 현재 광주은행, 전북은행, 웰컴저축은행, DB저축은행(서울 거주자에 한함)에서 대출 신청이 가능하고 은행은 추가 확대될 예정입니다.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바로가기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 방법
최저신용자 특례보증 신청은 서민금융진흥원 앱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 이용이 힘들면 인근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에 방문해서 보증신청을 하고 협약 된 금융회사 어플이나 은행 창구에서 대출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이 없거나 본인명의 핸드폰이 없는 경우 서민금융콜센터 ☎)1397에 전화해서 가까운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 방문 예약을 잡고 직접 방문하셔야합니다. 전국 41개의 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앱으로 이용을 원하시면 서민진흥원 앱을 다운받아 접속한 후 자격 조회 및 보증 신청을 먼저하시면 됩니다. 이후 금융교육을 이수하고 보증 약정 체결, 협약 은행에 대출신청을 하면 자격 조건이 된다면 대출이 실행됩니다.
제출 필요서류는 콜센터에 전화해서 문의하거나 서민금융진흥원 홈페이지를 참조하시면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해당 페이지 가장 하단으로 내려보시면 서민금융진흥원 앱을 설치할 수 있는 QR 코드가 있으니 앱을 다운받을 때 활용하셔도 됩니다.
서민금융진흥원 긴급소액생계비대출 100만원 금리 이자 신청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