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0.25% 인상 신청 조건 방법 한국주택금융공사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0.25% 인상됩니다. 한국주택금융공사 HF 보금자리론 금리가 왜 인상됐는지, 대출 신청 조건과 신청 방법에 대해 간략하게 살펴보겠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 인상은 11월 3일 부터 적용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0.25% 인상 신청 조건 방법

 

특례보금자리론



 

특례보금자리론은 서민과 주택 실수요자를 대상으로 하는 부동산 지원 정책입니다. 서민과 실수요자의 대출 상환 부담을 줄이고, 부동산 시장 위축을 막기 위해 시행한 정책입니다. 낮은 금리로 고정 금리 혜택을 볼 수 있고 중도상환수수료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득 제한 없이 대출을 받을 수 있어 굉장히 인기 있는 상품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바로가기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인상



 

현재 가계 부채의 위험으로 인해 보금자리론 금리 인상이 불가피하여 한국주택금융공사 HF가 금리 인상을 결정했습니다. 고금리가 지속되면서 경기는 계속해서 침체되고 외환 위기보다 더 큰 위기가 다가올 수 있다는 공포감에 금리를 2달 만에 다시 0.25% 인상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 요건을 보지 않기 때문에 위험성이 높고 가계 부채의 주범으로 지목 받고 있습니다.

 

11월 3일부터 특례보금자리론 우대형 금리가 0.25% 인상됩니다. 단, 전세 사기 피해자 금리는 동결됩니다. 이전과 동일한 금리 3.65%(10년) ~ 3.95%(50년)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바로가기
 

 

 

우대형(주택가격 6억 원 & 부부합산 연소득 1억원 이하 대상) 금리는 연 4.50%(10년) ~ 4.80%(50년)이 적용됩니다.

 

저소득청년, 신혼가구, 사회적 배려층(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등이 추가 우대금리(최대 0.8%)를 적용받을 경우 최저 연 3.70%(10년) ~ 4.00%(50년) 금리가 적용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우대금리 인상

 

 

대출금리 낮추는 방법 best5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조건



 

특례보금자리론은 소득 요건을 보지 않습니다. 주택 가격이 9억 원 이하인 경우에만 신청할 수 있습니다. 소득 요건은 보지 않고 DTI(총부채상환비율) 조건을 봅니다.

 

신용에 문제가 없는 CB점수 271점 이상, 무주택이거나 1주택자여야 합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조건
 

 

 

주거급여 수급자 대상 금액 확대 매달 34만원 자가 최대 1241만원 지원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방법



 

특례보금자리론 신청은 한국주택금융공사 HF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필요 서류나 문의 사항은 홈페이지 궁금 사항 메뉴를 이용하거나, ☎1688 – 8114에 전화 문의하시면 상세히 설명 받을 수 있습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신청
 

 

보금자리론은 NH 농협, 우리 은행, 신한 은행, IBK 기업은행, KEB 하나은행 등 29개 금융기관에서 취급하고 있습니다.

 

보금자리론 금리가 오르긴 했으나 정부 정책 대출이 시중 은행 대출보다 유리한 경우가 더 많으니 정부 상품과 꼭 비교 후 대출을 진행하시는게 좋은 방법입니다.

 

특례보금자리론 중단 대안 주택담보대출 팁 주의 사항

Leave a Comment

error: 우클릭 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