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코로나 재유행 증상 잠복기 격리기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다시 코로나19가 재유행하고 있는데요. 한번 걸려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코로나 증상이 생각보다 굉장히 심해서 일상 생활을 하기가 힘들 정도입니다. 단순 감기라고 생각했는데 재감염되신 분들이 많습니다.
2024 코로나 재유행
현재 코로나19는 엔데믹(풍토병) 단계로 되면서, 증상이 이전보다 다양해지고 있습니다. 참고로 풍토병은 특정 지역에 사는 주민들에게 지속적으로 발생하는 전염성 질환을 말합니다.
초기 코로나19와 비교했을 때, 현재는 중증도와 치명률이 줄어들었지만 여전히 주의가 필요한 상태입니다.
현재 우리나라를 포함해서 전세계적으로 다시 코로나가 재유행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냥 감기라고 생각해서 약국에서 약을 먹다가 증상이 점점 심해져서 알고보니 코로나 확진이 된 분들이 많습니다.
요즘 목감기가 유행이라 그냥 목감기라고 생각했는데 재 감염됐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코로나19 치료약은 어차피 감기약이니 치료 방법이나 약은 감기와 같습니다.
코로나는 이제 독감처럼 계절성 유행 질환으로 자리잡았는데 이번 여름에도 재유행이 되고 있습니다. 일본과 미국에서는 신종 변이로 인해 확진자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데 국내에서도 이미 유행하고 있기 때문에 건강에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2024 코로나 증상
- 발열, 기침, 인후통, 콧물, 코막힘 등 일반적인 감기 증상과 비슷합니다.
- 근육통, 피로감, 두통 등 몸살과 비슷한 증상으로 나타나기도 합니다. 처음 감염된 경우 몸살 증상이 굉장히 심합니다.
- 미각 및 후각 상실 등 초기 코로나19 유행때는 흔했는데, 최근 변이 바이러스에서는 흔하지 않은 증상입니다.
- 호흡곤란, 흉통 등은 중증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 즉시 병원에 가셔서 치료하셔야합니다.
- 소화기 증상 (구토, 설사)이 일부 환자에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 무증상 감염었지만 증상이 없는 경우도 많습니다.
코로나에 재감염 재확진 된 경우 감기처럼 가벼운 증상으로 쉽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바이러스에 감염된 초기에는 컨디션이 떨어지고 피로감 등 가벼운 증상이 있고 이후 고열과 오한, 인후통, 기침, 콧물, 두통, 근육통 등이 강하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증상이 경미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지만 일반 감기보다 훨씬 강하게 코로나 증상을 경험하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스스로 건강 체크를 잘 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4 코로나 격리기간
현재 코로나 격리 기간은 의무가 아니라 ‘권고’입니다. 예전과는 다르게 코로나에 걸려도 격리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코로나19가 확진되면 5일 동안 격리할 것을 권장하고는 있지만 강제 사항은 아닙니다.
확진 판정을 받아도 환자가 활동하고 싶으면 활동해도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코로나에 확진되면 주위 사람들을 위해 마스크를 쓰고 조심하는 것은 좋겠죠.
즉, 가급적 5일 격리를 하는 것을 권장하지만 의무는 아닙니다.
학교나 직장에 다니는 경우 각 학교나 직장마다 처리하는 방식이 다르니 직접 문의해보시는 것이 가장 정확합니다.
2024 코로나 잠복기간 치료방법
코로나 잠복기는 약 2일 ~ 14일 입니다. 5 ~ 7일 정도는 잠복기 동안 증상이 없더라도 바이러스를 전파할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약 7일 정도 지나면 전염성이 거의 떨어져서 본인은 증상이 있더라도 전파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코로나 19 치료 방법 약은 어차피 감기약과 같습니다. 약간 더 세게 지어주긴 하는데 거의 똑같습니다. 그런데 만약 호흡 곤란이나 증상이 심하다면 빨리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드문 경우지만 중증으로 이어질 수 있으니 증상이 너무 심하다면 병원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