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 icon 돈되는정보

소상공인 이자환급 캐시백 2금융권 최대 150만 원

어려운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소상공인 이자환급 캐시백 2금융권 최대 150만 원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자환급 캐시백 2차 지원은 제 2금융권을 대상으로 반드시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이자환급 캐시백



 

은행권 대출 외에 저축은행이나 상호금융권(농협·수협·신협·산림조합·새마을금고), 카드사나 캐피탈 등에서 5% 이상의 고금리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이자환급이 진행됩니다.

 

1분기에 24만 명(전체 지원 대상 약 40만 명)의 소상공인이 평균 75만 원씩 환급 받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구간에 따라 최대 150만 원을 지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자환급 신청
 

 

약 3천 억 규모의 이자를 지급할 예정입니다.

 

소상공인 이자환급 대상



 

소상공인 이자 환급 대상은 지난해 12월 31일 기준 중소 금융권에서 사업자 대출을 받은 개인 사업자 또는 법인 소기업 중 ‘5% ~ 7% 미만‘ 금리로 대출받은 분들입니다.

 

대상자 가운데 이자 환급을 신청한 차주에게 금융기관이 1년 간 납입한 이자의 일부를 환급하고, 1년 이상 이자를 납입한 차주에게는 1년 치 금액을 한 번에 지급합니다.

 

단, 부동산 임대나 개발, 공급업이나 금융업은 지원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1인 최대 이자 환급액은 150만 원입니다.

 

소상공인 이자환급 신청



 

이자 환급은 반드시 대출자가 신청해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13일부터 금융기관이 안내 문자를 하면 신청해서 이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은행권 이자 환급과 달리 2금융권 중소금융권 이자 환급은 반드시 차주가 신청을 해야만 받을 수 있습니다.

 

소상공인 이자환급 캐시백 신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홈페이지 또는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습니다.

 


이자환급 신청
 

 

 

 

소상공인 이자환급 개인 or 법인



 

개인사업자는 거래 금융기관을 방문하지 않아도 신용정보원 온라인 신청(3월 18일부터)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법인 소기업의 경우 지원 대상은 증빙을 위해 유효기관이 지나지 않은 ‘중소기업확인서(소기업)‘를 제출해야 합니다. 폐업한 경우에는 중소기업확인서 대신 ‘지방중소벤처기업청장이 발급하는 확인 공문‘을 제출하면 됩니다.

 

만약 한 곳이 아니라 여러 중소 금융권에 대출을 했다면 중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소금융기관들은 신용정보원을 통해 차주의 신청 정보를 공유하고 있어서 1개 금융기관에만 신청해도 지원대상 계좌가 있는 모든 금융기관에서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1년치 이자를 모두 납입한 경우 접수 후 분기 말일부터 6영업일 이내에 ‘차주 명의의 원리금 자동이체 계좌’에 환급금이 입금됩니다. 입금 후 차주에게 문자로 알림이 갑니다.

 

만약 이자가 1년 치 이상 납입되지 않았다면 1년 치 이자가 납입 될 때까지 환급금은 지급되지 않습니다.

 

문의사항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콜센터(☎ 1811-8055)로 전화 문의하시면 됩니다. 콜센터는 이자환급 신청이 개시되는 18일부터 운영됩니다.

 

금융기관들이 문자메시지를 보낼 때는 별도의 링크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피싱 피해 당하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소상공인 전기 요금 특별 지원 신청 방법 2024

소상공인 저금리 대환대출 대상 신용보증기금 2천만원까지 가능

2024 저신용 소상공인 정책 자금 자격 및 신청방법

Exit mobile version